대한 속단은 아직 이르다. 현재 미래사회에 대한 우리의 교회 현실 반응은 세가지 적응과 거부, 그리고 변혁 이 세가지를 모두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쩌면 아직도 많은 목회자들에게 ‘정보화’란 단어는 현재의 목회현장과는 상관없는 것이며, 현재의 교회현장과는 거리가 먼 주제일 것이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기독론적 방면에서 다루어졌다는 사실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당시 다음과 같은 여러 문제들이 제기 되었다. 즉 하나님께서 우주를 그렇게 쉽게 창조하신 것처럼, 그와 같은 전능으로 인간을 구원하실 수 없으셨던가? 자비로우신 하나님께서 속상을 요구하지 않고서는 인간의
. 심지어는 정보사회의 개념 그 자체에 대한 추궁적이고 회의적인 견해가 제시되고 있다. 즉 지금까지 존재해 왔던 사회와의 차이(differences)에 의해 특징지어지는 ‘정보사회’의 출현이나 ‘정보사회’라는 개념에 동의하지 않으며, 단지 기존 관계의 ‘정보화(informatizat ion)’만이 있다는 것이다.
인간의 게놈 해석과 함께 배아복제 문제는 커다란 이슈가 되고 있다. 게놈 해석과 배아복제를 통해서 의학은 커다란 발전을 할 수 있지만 윤리적 문제에 우리는 봉착하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서는 과학 기술 가치의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배아복제, 인터넷, 그리고 환경문제에 대해서 논하여 보겠다.
해석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것은 오늘날 기독교가 해야 할 가장 시급한 문제로 보인다. 더구나 기독교의 진리자체를 위협하고 있는 포스트모더니즘의 문제점인 모더니즘 인간론을 능가하는 포스트모더니즘의 인간론에 대한신학적 대응은 좀 더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포스트모
Ⅰ. 서론
우리가 사는 이곳은 하나님 나라의 식민지이다. 그러므로 본국의 법에 따라야 한다. 이것이 복음에 합당하게 살라는 말이다. 그렇게 할 때에 성령의 열매 샬롬이 확대된다. 그러나 아직 우리가 사단의 나라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해서 우리가 매순간마다 믿음으로 살 수밖에 없다. 전적인 헌
대한 무조건적 인정 등을 심리학적으로 강조하고 있다는 증거이었다. 심리학적 의식은 보다 더 보편적인 공감적 포용을 창조한 것이다.
11. 세계적 공감의 정상을 향한 등정
사람들이 세계 안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끝없이 만나고 접촉한다. 한 사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비슷하게 느끼는 유사적
대한신학적 고찰」,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교육학석사학위 논문, 2000년, 22쪽
으로 구분해 살펴본 SF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소재와 줄거리를 가지고 미래의 세계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만, 결국 SF 애니메이션의 커다란 주제는 그 미래를 살아가는 인간들의
이야기, 다시 인간으로 귀결된다.
대한 고려가 없기 때문에 진정한 가상현실 시스템은 아니었다. 결국 오늘날 진정한 가상현실시스템의 원형으로써 앞날을 예견하는 선구자적인 고안인 셈이었다. 또 다른 실례로써 미국 플로리다 주의 디즈니 랜드에 있는 미래도시는 선사시대의 광경, 습기를 느낄수 있는 모의 향기를 사용하고 있다.
해석되어야 한다.
2. 유대교: 유대교는 공식적으로 유대인들이 신봉하는 종교를 가리키고, 율법의 관점에서 볼 때 토라의 종교이기도 하다. 바울은 갈라디아서 3-4장과 로마서 2,4,9장 등에서 유대교를 비평하는데 어디에 잘못이 있는가? 바울의 다양한 논의 중에서 중심적인 것은 하나님의 백성의 정